뱃살을 줄이자!!!
원장(psdoc2001@lycos.co.kr)     2007/11/13 pm01:18:53     15552
뱃살 공략!

1.생야채에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No 변비를 예방하고 지방 흡수를 저해하는 식이섬유.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해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해야겠다며 생야채만 고집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의 예상과 달리 생야채보다 콩이나 감자, 해조류에 식이섬유가 더 많이 들어 있다. 물론 생야채도 식이섬유를 섭취하기 좋은 식품군이지만 우리가 간과했던 콩, 팥, 된장찌개, 무말랭이, 고사리 같은 것을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 큰 도움이 된다.

2.지방 섭취를 완전히 제한해라?
No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은 ‘지방’혹은 ‘고기’라는 말을 끔찍한 괴물 보듯이 멀리하며, ‘이것을 먹지 않은 만큼 몸속에 누적된 지방을 태워 살이 빠지겠지’라고 여기기 쉽지만 오히려 그 반대다. ‘무지방’ 초저칼로리 식이는 체내 지방은 연소시키지 않고 호르몬 생성에만 악영향을 미쳐 신체 대사를 저하시키기 때문에 오히려 지방 소모가 더뎌지게 한다. 깨, 호두 등 몸에 좋은 필수 지방산이 들어 있는 지방류 식품과 고기도 권장량을 지켜서 먹는 것이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방법이다.

3.식후에 녹차를 마시면 뱃살이 빠진다?
No 녹차 속의 타닌 성분이 지방을 분해하고 체내 흡수를 억제하며 녹차에 많은 비타민 C가 지방 분해를 촉진한다.

4.운동 직후 아무것도 먹지 마라?
Yes 살을 빼기 위해 운동 직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말라고 하지만, 사실은 운동 후에는 반드시 물이나 우유를 마셔야 한다. 지방을 분해하는 데는 수분이 필요하기 때문에 운동 중 빠져나간 수분을 보충하기 위해 물이나 우유를 마시는 것은 필수!

5.뱃살 빼는 데 흉식 호흡이 효과적이다?
No 복식 호흡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반드시 그렇지는 않다. 복식 호흡만 하면 폐활량과 대사량이 떨어진다. 오히려 흉곽을 충분히 움직이는 흉식 호흡이 더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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