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은 기능적인 면에서 중요할 뿐 아니라 정신적인 측면에서 미의 심볼로, 제 2의 성기로, 자비로운 어머니의 실체로 더 없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서 가슴은 여성의 상징적 기관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이토록 중요한 여성의 가슴이 사고나 질병으로 변형되었거나 또는 선천적으로 너무 크거나 작다면 이것은 가슴이란 신체 한 부분의 문제로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여성으로서 여성다움을 잃었다는 크나큰 정서적 고통에 사로잡힐 수 있습니다.

 

 

 유방확대

 

 

- 수 술

 

 수술은 전신 마취하에 1-2시간 정도 걸리며 대개 170~300cc 정도의 보형물을 넣어줍니다. 수술 후 당일 퇴원하실 수도 있으며 1일 정도 입원하여 무통마취주머니를 달면 수술 후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환자의 신체적 상태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담당의사가 절개선의 위치나 보형물이 놓일 자리 등을 결정합니다. 출산 후 유방이 쪼그라들고 쳐진 경우에는 유방확대술 이외에도 늘어난 유방조직을 제거하여 탄력성을 주는 유방하수 수술도 병행하여 시술합니다.

겨드랑이 주름,유방과 가슴이 만나는 유방하선, 유륜주위 중에서 환자 상황에 맞는 절개부위를 택해 절개한 후 삽입보형물을 유방조직 하부 즉 대흉근 윗쪽에 넣거나 대흉근 아랫쪽에 넣게 됩니다.

 

 

 

 

 유방축소

 

- 수 술

 

 수술은 전신마취하에서 3~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하루 입원이 필요합니다.
축소시킬 가슴의 양이 적다면 유륜절개법을 사용하는데 이는 유륜주변에 절개를 주어서 그 절개부위를 통해서 양쪽 가슴의 크기를 맞추어 조금씩 조직을 떼어내어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출혈량도 적고 수유에도 큰 지장이 없으며 무엇보다 수술후 반흔이 눈에 잘 안띄는 장점이 있지만 축소할 수 있는 양이 극히 제한적입니다.

축소할 양이 많은 유방은 수직절개법을 시행해야하며 술 후 유륜으로터 유뱡하선까지 "ㅗ"자 모양의 흉터가 남게 됩니다. 수술 후 유륜과 유방하선에 생긴 흉은 6개월내지 1년 사이에 흔적이 거의 없어지지만 유방에 세로로 생긴 흉은 조금은 눈에 뜨이게 됩니다.

 

 

 

 

유방하수교정

 

- 수술 전

 

가슴이 쳐진 정도에 따라 수술법과 소요시간등이 큰 차이가 나므로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 수 술

 

유방하수가 심하지 않다면 유륜 위에 피부를 초승달 모양으로 잘라내고 피부를 모아 유륜과 피부를 봉합해 주는 수술방법으로 국소마취로 1시간 정도 걸립니다.

하수가 심한경우에는 수직절개나 유륜주위 절개법을 이용하여 교정하며 전신마취로 2-3시간 소요되고 하루정도 입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몰유두교정

 

 

함몰유두는 미용상의 문제뿐 아니라 수유 장애, 청결 유지등의 문제를 일으키기 때문에 수술이 필요합니다. 통계상 한국 여성의 3%에서 발생하는 비교적 흔한 질환입니다.

 

- 수술 전

 

미혼 여성의 함몰 유두는 결혼 전에 수술하는 것이 좋은데 이때에는 유선관의 손상 여부와 미래의 수유 가능성에 대한 검토와 논의가 필요합니다.

 

- 수 술

 

국소마취로 한쪽에 20-30분 정도 소요되고 입원이 필요없으며 일상생활에도 전혀 지장이 없는 간단한 수술입니다.

함몰 상태에 따라 여러 수술방법이 있는데 살짝 함몰되었을 경우 수술없이 기계로 간단히 꺼낼 수도 있으나, 심한 유두함몰일 경우 유두 안쪽을 삼각형으로 절개하고 유두를 밑으로 잡아 당기는 섬유 조직을 절단하고 삼각형의 조직을 유두 아래로 채워서 봉합해 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