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술은 비만이나 출산, 노화현상 등으로 인하여 잃어버린 체형을 날씬하고 균형 잡힌 아름다운 모습으로 다듬는 수술입니다. 지방흡입술의 대상이 되는 신체부위로는 배, 허리, 등,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팔뚝, 목, 얼굴 등으로 신체 거의 모든 부분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들 부위의 지방은 그 특성이 몸의 다른 부위의 지방과는 차이가 있어 다이어트나 운동 등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잘 줄어들지 않습니다. 흔히들 다이어트나 운동 후에 체중도 꽤 많이 줄고, 얼굴살은 쏙 빠졌는데 팔뚝이나 배, 엉덩이, 허벅지, 등의 부위는 볼륨과 모양이 그대로인 것을 느끼신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이 다이어트나 운동에 잘 반응하지 않는 부위는 지방흡입술이라는 수술적 처치를 받아야만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흡입술

 

 

지방의 분포는 유전과 음식의 섭취에 따라 정해지는데 유전에 의해 각 부분의 지방세포 수와 분배가 결정되고 이 것은 사춘기 이후부터는 변화가 없습니다. 음식 섭취에 따라 각 지방 세포의 부피가 결정되지만 지방세포의 숫자는 변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유전에 의해 가슴에는 적은 지방세포가 있고 엉덩이 부분은 지방세포가 많은 사람은 수술을 하지 않는 이상 그 수는 변할 수 없고 심한 다이어트를 통해 몸무게가 빠져도 더욱 마른 가슴과 아직도 퉁퉁한 엉덩이를 갖게 되는 것이지요.

지방 흡입술의 대상이 되는 신체부위로는, 배, 허리,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팔꿈치 위쪽의 팔, 겨드랑이, 목 정도입니다. 이들 부위는 영어로 LFD(localized fat deposition)라고 불리우는데, 이들 부위의 지방은 그 특성이 몸의 다른부위의 지방과 전혀 달라서, 다이어트나, 운동 등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잘 줄어들지 않는 것입니다.

지방 흡입술의 목적은 체형을 균형잡힌 아름다운 모습으로 만들기위한 수술이며 체중을 줄이기 위하여 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실제로 지방흡입술을 하고 나도 체중은 많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 수 술

 

지방을 흡입할 부위의 주변에 0.3cm정도의 작은 절개를 통해 지방이 쉽게 빠져 나오도록 지방분해 용액을 주입 한 다음 지방 흡입기에 연결된 가는 관을 삽입하여 음압으로 피부 밑의 지방만 제거하는 수술이다. 당일 퇴원하거나 수술부위가 많은 경우 하루 입원하며 수술시간은 부위에 따라 1-3시간 정도 걸립니다. 작은 부위의 지방 흡입을 하는 경우에는 국소마취를 하며 많은 부위의 지방 흡입을 하는 경우에는 전신마취 또는 척추마취를 합니다.